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군, 수산분야 FTA피해보전직불금 9월 8일까지 신청·접수
기사입력  2022/08/12 [10:52] 최종편집    이기원 기자

화순군, 수산분야 FTA피해보전직불금 9월 8일까지 신청·접수


[KJA뉴스통신=이기원 기자] 화순군이 9월 8일까지 ‘2022년 수산분야 FTA 피해보전직불금’ 신청을 받는다.

FTA피해보전직불금은 FTA로 수산물 수입량이 급격히 증가해 가격 하락 피해를 본 어업인에게 가격 하락분의 일정 부분을 보전해주는 제도다.

신청대상은 개량조개·뱀장어·아귀·홍합 4개 품목에 한해 협정 발표일 이전부터 해당 품목을 생산했고 2021년 판매실적이 있는 어업경영자, 어업법인 등이다.

지원한도액은 어입인 개인당 최대 3500만 원, 어업법인당 최대 5000만 원이다.

피해보전직불금 지원을 희망하는 어업인은 지급신청서와 증빙자료 등 관련 서류를 9월 8일까지 화순군 농업정책과에 제출하면 된다.

10월 중에 어업인의 신청 내용에 대한 현지 조사와 심사를 거쳐 피해보전직불금 지급 여부와 지원금 규모 등을 결정하고, 11월~12월 사이에 지급할 계획이다.

화순군은 지난 10일 지역 어업인을 대상으로 ‘2022년 수산분야 FTA 피해보전직불금 설명회’를 열고 FTA 피해보전직불금 신청 유의 사항 등을 안내했다.

화순군 관계자는 “FTA 피해보전직불금 지원 요건에 해당하는 어업인이 빠짐없이 지원받도록 양식 어가에 지속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며 “FTA 이행으로 피해를 본 어업인분들의 어려움이 조금이나마 해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