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태진 서구의원, ‘최저생활 임금 수준의 생활체육지도자 처우’ 개선 요구
광주 서구의회 김태진 의원(진보당), 생활체육지도자 정규직 전환에 2천만원 예산 요청
기사입력  2022/09/29 [17:07] 최종편집    이기원 기자

▲ 광주 서구의회 김태진 의원(진보당)


[KJA뉴스통신=이기원 기자] 김태진 서구의원(진보당)은 지난 26일 광주 서구의회 제306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 중 5분자유발언을 통해 “민주․인권 도시를 자처하는 광주에서 시행되는 행정에 노동 감수성은 찾아볼 수 없었다”며 “최저생활 임금 수준의 생활체육지도자 노동조건 개선을 위한 호봉제 도입이 시급하다”고 말했다.

또한 호봉제 도입 및 정규직 전환 요구에 ‘광역시 최초라서 난처하다’, ‘정부의 방침이 없다’등 해명으로 일관하는 광주 5개 자치구의 소극적인 행정을 질타한 김 의원은 생활체육지도자의 노동조건을 개선한 타 지자체의 사례를 언급했다.

김 의원에 따르면 ▲전남(화순․장성․해남)은 지자체 공무직 94% 수준의 임금 지급 ▲강원도는 지방공무원 7급 동일 임금 지급 ▲경기도(의정부, 연천)는 활동여비, 휴가비, 가족수당, 근속수당 지급 ▲울산 동구는 호봉제가 각각 시행 중이다.

이날 발언에서 김 의원은 당장 수백억 원의 예산이 투입되는 복합커뮤니티센터, 장애인체육관 설립 등 가시적인 성과에만 집착하는 행정의 실태를 지적하며 “2천만원 미만의 예산으로도 서구 내 생활체육지도자(16명)의 안정적인 근로를 보장할 수 있다”며 “구민에게 양질의 생활체육 서비스가 안정적으로 제공되기 위해 정작 필요한 정책이 무엇인지 진지하게 고민해 볼 때”라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