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국,장애인사격월드컵 종합우승 2024 파리패럴림픽 기대 상승
문상필 회장 '올해 항저우 패러아시안게임 최대지원 하겠다'
조직위 오세청 사무총장‘종합우승 후배들 자랑스럽다’, 채종태 기획위원장‘그동안 경험 녹여낼 수 있어서 행복’
기사입력  2023/06/02 [15:48] 최종편집    이기원 기자

▲ 문상필 대한장애인사격연맹 회장이 2023 창원 장애인사격월드컵에서 시상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KJA 뉴스통신

 

 

한국 장애인 사격 선수단이 경남 창원에서 열린 2023 창원장애인사격월드컵에서 종합 우승을 차지하며 2024 파리패럴림픽 출전권도 무더기로 따냈다.

 

대한장애인사격연맹(회장 문상필)2023 창원 장애인사격월드컵에서 금메달 12, 은메달 6, 동메달 4개로 총 22개의 메달을 따낸 한국은 2위 중국의 2배인 12개의 금메달을 쓸어 담으며 종합 우승을 차지했다.

 

  2023 장애인사격월드컵 시상 메달© KJA 뉴스통신

 

지난해 월드컵과 세계선수권에 이어 주요 대회 3연속 우승 쾌거를 달성한 선수단은 내년 열릴 파리패럴림픽 출전권을 총 10장 확보했다.

 

문상필 회장은 올해 10월 개최될 항저우 패러아시안게임에서도 국민 관심과 격려에 보답할 수 있게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오세청 대회 조직위 사무총장  © KJA 뉴스통신

 

이어 대회 조직위 오세청 사무총장은 “2022년 창원 장애인사격월드컵대회에 비해 두 배가 넘는 선수단이 참가했다이같이 많은 국가의 선수들이 참가 했음에도 한국의 종합 1위를 달성할 수 있어서 국가대표 출신의 행정가인 본인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감회를 밝혔다.

 

▲ 채종태 대회 기획위원장  © KJA 뉴스통신

400명이 넘는 외국선수단의 출입국 수송과 총기입출국, 선수단 및 심판진 숙소, 대회 전반적인 부분을 진행해온 위드마이스 대표이사 이자 조직위 채종태 기획위원장은 “2023년 대회를 준비하며 선수단이 좀 더 안전하고 편안하게 참가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 장거리 수송과 다양한 옵션을 외국선수단들에게 제안했고, 종교식과 개인체질에 맞는 맞춤식사 제공과 편안한 숙소를 제공함으로서 준비된 조직위의 모습을 보여줄수 있어서 보람이 크다수년간 MICE 산업에 몸담으며 쌓아온 경험을 녹여 낼 수 있어서 매우 행복했다고 덧붙였다.

▲ 오세청 사무총장과 채종태 기획위원장이 차질없는 대회 진행을 위해 최종 점검을 하고 있다.  © KJA 뉴스통신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