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산구, ‘2023 별별 아트 페스타’ 개최
9~10일 황룡친수공원…예비예술인 참여, 피크닉 문화공연도
기사입력  2023/06/07 [10:07] 최종편집    오지훈 기자

▲ 광산구, ‘2023 별별 아트 페스타’ 개최


[KJA뉴스통신=오지훈 기자] 광주 광산구가 9일, 10일 이틀간 도심 속 자연·생태공간인 황룡친수공원에서 피크닉과 함께 즐기는 예술축제 ‘2023 별별 아트 페스타’를 개최한다.

행사는 오후 4시부터 9시까지 진행되며, △예술작품과 상품을 전시‧판매하는 ‘예술시장(Art Market)’ △나만의 소품을 만드는 ‘아트팩토리’ △피크닉과 함께하는 문화공연 △버려진 사물들을 활용한 ‘예술놀이’ △플리마켓 등 다양한 문화‧예술‧체험 프로그램을 한 곳에서 만나 볼 수 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지역 예술인은 물론 전남‧조선‧호남대학교 재학 중인 예비예술인 38명이 참여해 총 146점의 작품을 직접 전시‧판매한다. 청년 예술인과 거리예술가가 협업해 펼치는 팝, 재즈, 힙합 등 공연도 선보인다.

이외에도 ‘랜덤플레이댄스’, ‘즉석노래자랑’ 등 시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무대와 이벤트도 다채롭게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내용 및 일정은 광산구 또는 소촌아트팩토리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광산구는 송산근린공원부터 황룡강 장록습지, 영산강과 황룡강이 만나는 동곡 두물머리까지 약 12km 구간을 걷기 좋고, 찾고 싶은 길로 조성하는 ‘명품 30리길’ 사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또한, 4개 거점 공간인 △송산근린공원 △서봉친수지구 △황룡친수공원 △장록습지를 중심으로 걷기 행사를 비롯한 생태‧문화‧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들로 시민들과 함께할 예정이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