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흥군, 창작음악극 ‘노오란 샤쓰의 사나이’ 공연
기사입력  2023/08/30 [14:11] 최종편집    김대연 기자

▲ 장흥군, 창작음악극 ‘노오란 샤쓰의 사나이’ 공연


[KJA뉴스통신=김대연 기자] 장흥문화예술회관은 9월 14일 오후 2시와 7시 2차례에 걸쳐 창작음악극 ‘노오란 샤쓰의 사나이’를 공연한다고 밝혔다.

장흥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리는 이번 공연은 장흥군과 극예술창작집단 흥이 주최하고, 전라남도, 전남문화재단이 후원한다.

‘노오란 샤쓰의 사나이’ 공연은 장흥이 낳은 한류 1호 작곡가 고 손석우 선생의 음악과 인생에 대한 이야기를 극화시킨 창작음악극이다.

‘노오란 샤쓰의 사나이’, ‘청실홍실’, ‘이별의 종착역’ 등 손석우 선생의 주옥같은 노래뿐 아니라 대중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았던 노래들도 선보인다.

제작을 맡은 극예술창작집단 흥은 이번 공연을 통해 선생의 업적을 기리고, 선생의 노래를 널리 알리는 데 초점을 맞췄다.

장흥군에서는 2014년 우드랜드 초입에 ‘손석우 노래비’를 건립하고, 매년 손석우가요제를 개최하여 선생의 업적을 기리고 있다.

2023통합의학박람회 부대행사로 열리는 이번 공연은 장흥문예회관에 상주하고 있는 극예술창작집단 흥의 창작공연으로 군민오디션을 거쳐 선발한 장흥의 끼 많은 배우들과 선생의 음악을 사랑하는 뮤지션들이 함께한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