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목포시, 2024 로컬콘텐츠페스타 '문화부문' 대상 수상
목포해상케이블카 등 관광지 테마관 운영 등 우수 지자체 선정
기사입력  2024/07/10 [11:46] 최종편집    변주성 기자

▲ 목포시가 2024로컬콘텐츠페스타에서 문화부문 ‘대상’을 수상하였다.


[KJA뉴스통신=변주성 기자] 목포시가 지난 9일 열린 ‘2024 로컬콘텐츠페스타’ 시상식에서 문화부문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2024 로컬콘텐츠페스타는 kbc광주방송과 광주전남시도민회 주최로 지난 6월 21일부터 23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전국 지방자치단체, 기업 등이 참여해 지역의 우수한 콘텐츠를 홍보하고 공유하는 행사였다.

이 행사는 로컬 콘텐츠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CREATE The Local』이라는 주제로, 2021년 1회를 시작으로 올해 3회째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서 목포시는 지역 특산품과 관광자원 등 다양한 지역 콘텐츠를 활용해 목포만이 가진 매력 홍보에 집중했다.

특히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부스를 운영해 목포시의 대표 답례품을 소개하고 이를 활용한 각종 참여 이벤트를 진행해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과 광주·전남 향우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박홍률 목포시장이 자치단체장의 릴레이 토크쇼에 출연해 목포해상케이블카 등 매력이 가득한 목포 관광지는 물론 바다 위에서 펼쳐지는 목포해상W쇼 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예술 행사와 축제를 소개해 큰 주목을 받았다.

시 관계자는 “목포만이 갖고 있는 다양한 관광·문화 자원이 경쟁력 있는 로컬콘텐츠로 인정 받았으며, 앞으로도 목포의 로컬 매력이 전국을 넘어 세계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전남을 비롯해, 서울, 경기, 부산, 광주, 목포, 여수, 순천 등 23개 지자체가 참여했으며 행사장에서는 전시·홍보는 물론, 다양한 체험행사와 경품행사가 진행됐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