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소식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시청서 국악인 박애리 판소리 들어보세
광주시, 21일 공직자·시민 대상 ‘제10회 공직자 혁신교육’ 실시
기사입력  2019/06/18 [16:43] 최종편집    이기원 기자
    광주광역시

[KJA뉴스통신] 광주광역시는 오는 21일 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국악인 박애리씨를 초청해 공직자와 시민을 대상으로 ‘제10회 공직자 혁신교육’을 개최한다.

박애리씨는 중요무형문화재 제5호 판소리 ‘춘향가’ 이수자로 판소리에 머무르지 않고 각종 방송·무대에서 대중가요, 힙합댄스 등 서로 다른 예술분야에서도 활발하게 소통하며 국악의 저변확대를 위해 힘쓰고 있는 호남출신 대표 국악인이다. 제8회 남도민요 경창대회 명창부 대상, 제46회 대한민국 춘향국악대전 판소리 명창부 대상 등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 교육에서 박애리씨는 고수 장단에 맞춰 남도문화의 꽃인 판소리를 직접 선보이고 소리판의 언어로 ‘추임새’를 소개한다. 공감할 때, 힘을 북돋을 때, 좋은 소리에 대한 답례로 쓰이는 ‘추임새’의 의미가 공직자들과 시민들의 일상 업무 환경에서 소통의 장으로 피어날 수 있음을 알린다.

광주시는 지난해 9월 이용섭 시장의 강의를 시작으로 공직자 혁신마인드를 함양하기 위해 매월 공직자 혁신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 강연은 시민에게 무료로 개방된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