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진도군 금호도, 2021년 가고 싶은 섬 가꾸기 공모 선정
기사입력  2020/10/20 [10:06] 최종편집    변주성 기자

진도군 금호도, 2021년 가고 싶은 섬 가꾸기 공모 선정


[KJA뉴스통신] 진도군 금호도가 전라남도에서 주관하는 ‘2021년 가고 싶은 섬 가꾸기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진도군 고군면에 위치한 금호도는 ‘호수를 품은 보물섬’ 컨셉으로 생태복원사업, 문화관광자원사업, 주민소득사업, 마을경관정비사업, 역량강화사업 등 5개 분야 사업을 주민주도형으로 추진하게 된다.

특히 자생식물 ‘생달나무’를 활용한 의료체험 관광, 지역 내 생산된 농수산물을 활용한 6차 산업 상품개발, 어업과 관광을 융합한 어로체험관광, 전통문화체험 등 가족단위 체험 관광지로 개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 인근 신비의 바닷길을 비롯 회동 관광지, 쏠비치 호텔 리조트와 연계해 사업 효과를 극대화해 나갈 예정이다.

‘가고 싶은 섬 가꾸기 사업’은 비교 우위 자산인 섬 고유의 자원을 아름답게 꾸미고 생태자원 보존과 회복, 매력적인 섬 문화 관광자원화, 주민 공동체가 함께하는 섬 가꾸기 등 2021년부터 5년간 총사업비 50억원 규모의 예산을 투입하는 사업이다.

진도군 관광과 관계자는 “최근 진도군 관광여건이 유례없는 부흥기를 맞고 있다”며 “금호도를 살고 싶고 가고 싶은 섬으로 조성해 전라남도를 대표하는 관광 섬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