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흥군노인회 연혁지 ‘아름다운 세월을 만드는 사람들’ 출간
기사입력  2020/12/10 [14:07] 최종편집    박기철 기자

장흥군노인회 연혁지 ‘아름다운 세월을 만드는 사람들’ 출간


[KJA뉴스통신] 대한노인회 장흥군지회는 ‘아름다운 세월을 만드는 사람들’이란 제목으로 연혁지를 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연혁지는 670여쪽의 분량으로 미려하고 읽기 쉬운 편집을 더해 질량감이 돋보인다.

장흥군노인회는 일찍이 1937년을 전후해 장흥읍 동동리 186번지에 마련된 수성당에서부터 마을 원로들이 모여 담론하고 여가를 즐기는 공간으로 시작됐다고 전해진다.

여기서 확대된 노인회의 조직은 우리 사회의 어른들인 노인들의 취미와 여가와 휴식과 담소의 공간인 경로당으로 자리매김 하면서 고령화 되어가는 어른들의 일상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이렇게 조직된 노인들의 공간인 경로당은 장흥군 관내에 406개소가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으며 10,677명의 회원들이 참여하고 있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4시티 장흥’의 첫 번째로 ‘노인공경도시’를 꼽으면서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노인회관 복지프로그램 확대, 노인맞춤 돌봄 서비스, 독거노인 건강안정 알림서비스 경로당 운동교실 등의 사업이 기대를 받고 있다.

장흥군노인회는 ‘노인회 연혁지’를 발간해 관내 노인회 역사의 변천과 발전 과정, 미래를 조망하는 자료와 지침서로 삼을 방침이다.

김정오 회장은 “연혁지는 1만여 회원들의 헌신적인 협조에 힘입어 이만한 내용과 분량으로 간행됐다 읍·면 분회장과 사무장들께서 성실하게 자료 조사를 해 주셨고 원고의 교정과 확인의 작업에도 꼼꼼하게 참여 해 줬다”고 말했다.

이어 “직원들은 일일이 현장을 방문해 사진을 촬영하고 통계를 대조하면서 1차 자료를 모아 초고를 집필했다 지난 1년 동안 참으로 많은 회원분들의 노고와 협조가 있었다”고 전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