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시, 공공기관 생활쓰레기 줄이기 발 벗고 나선다
2030년까지 쓰레기 20% 줄이기, 종량제 봉투 배출 실명제 실시하기로
기사입력  2021/01/28 [14:57] 최종편집    이철훈 기자

순천시, 공공기관 생활쓰레기 줄이기 발 벗고 나선다


[KJA뉴스통신] 순천시가 2월부터 공공기관 종량제봉투 배출 실명제를 시행해 쓰레기 발생량 줄이기에 나선다.

순천시의 산하 부서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사무실에서 발생하는 생활쓰레기 배출 시 종량제 봉투 앞면에 부서명을 기재한 스티커를 부착한 뒤 쓰레기를 내놓아야 한다.

또한 각 부서 집하장에 배출한 종량제 봉투, 재활용 쓰레기 및 음식물 쓰레기 수거용기는 자원순환리더 활동가가 매월 수시로 점검해 분리배출이 미흡한 부서는 페널티를 부여하고 우수 부서는 별도 표창을 수여하는 등 체계적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순천시는 종량제봉투 배출부서 실명제를 올 상반기에 시청 각 부서에서 1차 시범운영하고 이를 효과 분석해 2차로 하반기에 소방서 교육청 등 공공기관으로 확산하고 나아가 3차로 민간기업 등 일반 사업장에도 도입을 검토해 쓰레기 줄이기 범시민운동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는 지난 1월 15일 순천시 폐기물 정책 브리핑에서 허석 시장이 발표한 ‘2030년까지 20% 쓰레기 감량 정책’과 관련해 순천시 공무원이 먼저 솔선수범해 쓰레기 감량을 지역사회에 확산하려는 취지이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