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흥군, 정리수납 전문가 자격증 취득반 개설
기사입력  2021/08/04 [13:24] 최종편집    이기원 기자

고흥군, 정리수납 전문가 자격증 취득반 개설


[KJA뉴스통신=이기원 기자] 고흥군은 청년 인구 유출을 막고 안정적인 일자리 확보를 위한 지역 맞춤형 시책으로 전문 인력 양성자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정리수납 전문가는 여성이 진출하기 쉽고 실제로 여성에게 적합한 직업이어서 여성유망 직종으로 새롭게 급부상하고 있다.

교육은 지난 3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오는 31일까지 고흥 어울림센터 회의실에서 매주 화·목요일 총 9회에 걸쳐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수납에 대한 기본원칙과 냉장고 정리, 의류와 침구 수납방법, 거실 활용, 창고 정리 등 공간별 수납방법 및 실습을 통한 실질적인 정리수납 노하우 위주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확산 상황을 고려하여, 마스크 착용, 발열 체크, 거리두기 등 코로나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할 방침이다.

교육 이수하고 자격증을 취득 하면 정리수납 전문업체, 인테리어업체, 하우스클리닝업체 등 다방면에서 프리랜서로 활동할 수 있고 무점포 소자본 창업도 가능해 특히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개강식에 참석한 송귀근 군수는 “정리수납은 실생활에서 꼭 필요한 분야로 최근 들어 수요자가 많다”며, 배운 기술을 잘 활용해 소득 창출의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군은 올해 전남인구 희망찾기 프로젝트 공모사업으로 정리수납 전문가, 청년 셀러, 청년 드론 스쿨, 안전한 지역사회 조성 전문가 등 청년 취․창업을 위한 전문인력양성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다.

한편, 고흥군은 올해 신규 시책으로 ‘고교 졸업생 사회진출 성장사다리 지원사업’, ‘청년 취‧창업 및 채용기업 지원 사업’, ‘청년농부 농지 임차료 지원사업’ 등 청년 취‧창업과 채용기업을 격려하기 위한 사업들을 새롭게 추진하고 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