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군, 안도걸 前 기획재정부 차관 초청 특강
‘한국 재정의 현황과 과제’ 주제 특강 진행
기사입력  2022/06/24 [06:39] 최종편집    이기원 기자

안도걸 전 기획재정부 차관이 특강을 진행하는 모습


[KJA뉴스통신=이기원 기자] 화순군이 23일 안도걸 전 기획재정부 제2차관을 초청, ‘한국 재정의 현황과 과제’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화순군민, 공직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이날 특강에서 안 전 차관은 우리나라의 재정 상황, 재정 운영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앞으로 우리나라가 추진해야 할 재정정책의 방향을 제시했다.

안 전 차관은 발표 자료를 통해 우리나라가 직면한 미래 재정위험을 파악하고 재정 세제제도 전반에 걸쳐 재정 건전성을 회복시키기 위해 가용 정책수단을 총동원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화순군 관계자는 “한국 제정제도의 틀,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재정대응 등 재정 전반에 대한 사항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재정 제도 이해에 많은 도움이 됐다”며 “오늘의 특강을 잊지 않고 미래를 준비하는 공직자로서 한 단계 더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특강을 진행한 안도걸 전 차관은 화순 출생으로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한 뒤 제33회 행정고시를 합격했다. 기획재정부 전략기획팀장, 예산심의관을 거쳐 올해 5월까지 제11대 기획재정부 2차관을 역임했다.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