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문화도시센터, 문화의거리 문화人 쌀롱데이 개최
문화예술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울 수 있을까?
기사입력  2022/06/28 [11:41] 최종편집    이철훈 기자

순천문화도시센터, 문화의거리 문화人 쌀롱데이 개최


[KJA뉴스통신=이철훈 기자] 순천문화도시센터는 오는 7월과 8월 첫째 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순천 문화의거리 일원에서 ‘문화人 쌀롱데이’를 개최한다.

‘문화人 쌀롱데이’는 문화특화지역 중심 문화도시 사업의 일환으로, 전시 공간 및 카페 인프라를 갖춘 원도심 일원에서 즐기는 공연예술 콘텐츠를 확대하고 이를 바탕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촉진하는 등 문화의거리 쌀롱문화 활성화를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행사는 ▲릴레이공연이 진행되는 '거점카페' 6곳, ▲공방·식당·카페 등 할인제휴매장 24곳, ▲플리마켓 30곳 등 다양한 업종을 운영하는 인근 지역상인 및 순천시민의 자발적 참여로 풍성하게 꾸려졌다.

특히, 거점카페를 운영하는 점주들은 각 공간의 특성을 가장 잘 나타낼 수 있는 공연 장르와 진행 시간을 직접 제안하는 등 시민이 만드는 문화도시 순천을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행사 당일 문화의거리를 방문한 방문객들은 안내소에서 배포하는 할인쿠폰을 활용하여 거점 카페, 제휴매장 및 플리마켓에서 2,000원을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순천문화도시센터 관계자는 “문화도시 사업은 단순 볼거리 제공에 그치지 않고 지역의 상권, 주민, 아티스트들이 함께 기획하고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방식에 중점을 둔다.”라며 “앞으로도 시민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문화예술이 지역경제와 상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실험을 진행하겠다.”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문화도시센터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