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흥군, 공직자 부패방지 청렴교육 실시
공직사회 청렴문화 정착과 청렴도 향상 기여
기사입력  2023/03/31 [18:54] 최종편집    이기원 기자

▲ 고흥군, 공직자 부패방지 청렴교육 실시


[KJA뉴스통신=이기원 기자] 고흥군은 공직사회의 청렴도 향상과 투명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부서장 및 승진자, 최근 임용된 새내기 공직자 등을 대상으로 ‘2023년 공직자 부패방지 청렴교육’을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부패방지 청렴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소속 반부패‧청렴 전문가인 박형준 과장과 이명호 사무관을 강사로 초빙해 ▲공직자로서 꼭 알아야 할 ‘이해충돌방지법’과 ▲‘고충민원처리 개선방안’을 주제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교육은 조직 내 청렴 의식을 고취해 군민에게 신뢰받는 고흥군으로 만들어 가겠다는 공영민 군수의 강력한 의지에서 비롯됐으며, 소속 공직자의 직무수행과정에서 사적 이해관계와 충돌되지 않도록 공직사회에 경각심을 일깨우고 비위‧부정행위가 근절되는 공직풍토 조성을 위해 교육의 장이 마련됐다.

공영민 군수는 “청렴한 공직사회와 건전한 조직문화에 대한 사회적 요구가 당연시 되고 있는 만큼 공직자가 그간 미처 모르고 있던 직무 속의 부정부패를 해소하고, 향후 공직자에 대한 교육과 캠폐인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공직자 스스로 청렴한 마음을 다잡고, 깨끗하고 엄정한 공직사회를 만들어 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