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시, 계절의 변화를 담아낸 ‘뜰 아트’ 시선 집중
작품성과 스토리텔링화로 순천만 들녘의 ‘가을’을 접수하다!
기사입력  2023/09/20 [11:57] 최종편집    이철훈 기자

▲ 순천시, 계절의 변화를 담아낸 ‘뜰 아트’ 시선 집중


[KJA뉴스통신=이철훈 기자] 순천시는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연계사업으로 박람회의 공간적 범위 확대와 관람객에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연출한 홍내・학동 뜰 아트(논 그림)가 계절의 변화를 아름답게 담아내고 있어 박람회장과 순천만을 찾는 관람객들의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다고 밝혔다.

▶ 홍내·학동 뜰 아트(논 그림) 농촌경관과 어우러진 작품성으로 호평
뜰 아트는 순천시의 상징인 흑두루미가‘순천만으로 가는 길’을 안내하는 내용을 테마로 지난 5월 유색 벼를 심어 논 그림으로 표현했으며, 시간이 흘러 가을의 문턱 9월에는 벼가 익어가는 풍성한 가을의 정취를 담아내고 있어 또 다른 아름다움을 연출하고 있다.

순천만국가정원과 순천만을 연결하는 스카이큐브 운행구간 4.5km, 7개소에 걸쳐 연출된 뜰 아트는 순천만을 방문하기 위해 스카이큐브를 탑승하는 방문객들에게 농촌 자연경관과 어울리는 아름답고 웅장한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어 관람객들로부터 그 작품성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 주제를 담아낸 작품과 순천만이 한 편의 드라마(이야기)로 탄생
순천시의 상징인 흑두루미가‘순천만으로 가는 길’을 안내하는 주제(테마)로 7개소에 걸쳐 연출된 작품에 담아낸 뜰 아트는 한 편의 드라마처럼 순천만의 봄~가을을 이야기하고 있어 보는 이들의 감성을 이끌어 내고 있다.

박람회 이후 순천시의 핵심사업의 하나인 웹툰(애니메이션)으로 이야기를 풀어낸 이 작품은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가고 있으며 천연기념물 제228호인 흑두루미가 함께 행복 여행으로 안내하고 있어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흑두루미와 함께 떠나는 행복 여행’은 2023정원박람회 엠블럼을 시작으로 낙락장송 소나무의 기개와 흑두루미의 고결함, 순천시 서브 브랜딩 비상(올라 오세요!)과 순천만의 일출·일몰을 담아 흑두루미의 시간을 표현한 순천하세요! 의 작품을 순차적으로 안내하고 있어 순천만과 함께 한편의 드라마를 완성시키고 있다.

▶ 뜰 아트 SNS‘인스타그램’사진 공모전
이와 연계하여 순천시는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와 함께 뜰 아트를 홍보하기 위해 인스타그램을 통한 논 그림 사진 공모전을 이달 30일까지 진행중에 있다. 인스타그램 #순천만으로가는길공모 검색을 통해 시민들이 업로드한 뜰 아트 사진과 영상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 뜰 아트 사진(영상) 공모전은 게시물에 대한‘좋아요’가 많은 순으로 평가해 시상하며, 수상자에게는 모바일 상품권이 지급된다.

순천시 관계자는 “인스타그램에 사진과 영상이 많이 게시돼 정원박람회와 순천만을 방문한 관람객들과 함께 작품이 공유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