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성군의회, 제2차 정례회 8일간의 행정사무감사 마무리
“행감 결과보고서 채택... 행자위 70건, 산건위 78건 조치”
기사입력  2023/12/04 [13:45] 최종편집    이기원 기자

▲ 장성군의회, 제2차 정례회 8일간의 행정사무감사 마무리


[KJA뉴스통신=이기원 기자] 장성군의회는 지난 1일 제2차 본회의에서 11월 21일부터 8일간 진행된 2023년도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을 의결했다.

이번 감사는 오동소하천 재해복구사업 현장 등 11개소에 대해 현장방문을 실시했으며, 각 상임위원회 소관 부서와 읍·면을 대상으로 예산집행의 효율성과 형평성, 주요 추진사업 등 군정 업무 전반에 대해 점검했다.

그 결과, 행정자치위원회는 시정 1건·주의 1건·개선 11건·권고 57건 등 총70건,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서춘경)는 개선 2건·권고 67건·건의 9건 등 총 78건을 조치했다.

행정자치위원회는 ▲포상금 지급 방식 개선(주의)▲효율적인 인사운영 추진(권고)▲관광시설물 관리·감독(시정)▲문화예술공원 이용 활성화를 위한 대책 마련(개선) 등 분야별 주요사항에 대해 지적했으며,

최미화 위원장은“행정사무감사 기간 동안 적극 협조해 준 집행부 공직자분들과 행정사무감사에 적극적으로 임해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위원회에 지적받은 사항에 대해서는 적극 개선하고 다시 지적받는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계획부터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산업건설위원회 주요 지적사항으로는 ▲황룡전통시장 특성화사업 추진 철저▲제1황룡교 주변 인도 안전사고 위험 대책마련▲청운지하차도 개설사업의 치밀한 계획 수립▲안전하고 쾌적한 등산로 조성 및 관리를 위한 시설개선 대책 마련 등을 요청했다.

서춘경 위원장은“행정사무감사에 적극적인 협조와 성실한 답변을 준비한 담당 공무원 모두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집행부에서는 이번 감사 지적사항을 밑거름 삼아 지적된 사항에 대해서는 긍정적이고 발전적인 대안을 모색하여 더 좋은 장성군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4년 예산안 및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해서는 4일부터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면밀히 심사할 계획이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