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광역시 동구 호남라이온스클럽 봉사단, ‘옹벽에 그린 무지개 눈길’
회원·동명동 주민 참여해 경관개선 벽화 조성
기사입력  2023/12/04 [14:50] 최종편집    이기원 기자

▲ 광주광역시 동구 호남라이온스클럽 봉사단, ‘옹벽에 그린 무지개 눈길’


[KJA뉴스통신=이기원 기자] 광주 동구는 국제라이온스협회 호남라이온스클럽과 손을 잡고, 살기 좋은 마을 경관 개선을 위한 ‘벽화에 마을 이야기 담기’ 봉사 활동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봉사 활동에는 호남라이온스클럽 회원과 동명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대상지 내 주민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동명동 228-47번지 일원 옹벽 약 30m를 깔끔하게 재단장하는 밝은 느낌의 벽화 그리기를 진행했다.

호남라이온스클럽 회장은 “빗물 등으로 오염이 심하고 노후화된 옹벽에 무지개 색감을 연출해 밋밋했던 공간에 재미와 생동감를 부여했다”면서 “회원과 동명동 주민이 하나 돼 함께 하니 더욱 즐겁고 보람찬 봉사 활동이었다”고 말했다.

임택 동구청장은 “어둡고 침침한 경관을 해치던 옹벽에 벽화를 그려 밝고 아름다운 공간으로 마을 분위기 전체를 탈바꿈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호남라이온스클럽과 함께 봉사가 필요한 곳에 나눔과 사회 공헌이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