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권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만 햇살다래농원, 우수농산물 UCC 공모전 우수상
2020 전라남도 귀농산어촌 박람회 인기 UCC 선정
기사입력  2020/11/24 [13:17] 최종편집    이철훈 기자

순천만 햇살다래농원, 우수농산물 UCC 공모전 우수상


[KJA뉴스통신] 순천만 햇살다래농원은 2020 전라남도 귀농산어촌 박람회 우수 농산물 UCC 공모전에 참여해 우수상을 획득했다.

순천만 햇살다래농원 골드키위 UCC는 수확·선별·포장 등 상품화 과정을 재치있는 영상으로 제작해 시청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었다.

순천시 해룡면 선학마을에 위치한 순천만 햇살다래농원은 2006년 3,000㎡의 면적에 조성됐으며 연간 10여 톤의 골드키위를 생산하고 있다.

햇살다래농원 골드키위는 과육 및 당도가 매우 우수해 2018년 대한민국 과실대전 특별상 수상, 2020년 순천농업협동조합 품목별 우수 농가 표창을 받았으며 대형매장 납품과 직거래 판매 중이며 대만에도 수출하고 있다.

귀농 초기 많은 어려움을 겪은 이연옥씨는 중도 포기도 생각했으나 적극적인 도전정신으로 원예복지사, 식품가공기능사, 식물보호기사, 산림기사 등 여러 자격증을 획득했으며 2019년에는 농림축산식품부 인증 참다래 농업마이스터로 지정되기도 했다.

이연옥씨는 “강의, 실습, 멘토 지원 등을 통해 후배 농업인들의 시행착오를 줄이고 고소득 농업인의 안내자 역할을 해 농업발전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고 향후계획을 밝혔다.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