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소식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시교육청, ‘실시간 만남을 위한 온라인 방송 만들기’ 직무연수 실시
공·사립유치원 교원 대상
기사입력  2021/01/21 [14:16] 최종편집    이기원 기자

광주시교육청, ‘실시간 만남을 위한 온라인 방송 만들기’ 직무연수 실시


[KJA뉴스통신] 광주시교육청이 15~21일 공·사립 유치원 교원을 대상으로 ‘실시간 만남을 위한 온라인 방송 만들기’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직무연수는 원격수업 운영 시 유치원 교사와 유아 간 실시간 쌍방향 소통을 강화하고 온라인을 통한 유치원 교육활동 및 행사 진행 시 효과적으로 각 가정과 소통할 수 있도록 교사들의 온라인 프로그램 활용 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직무연수는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소규모로 진행됐다.

‘실시간 만남을 위한 온라인 방송 만들기’ 직무연수는 실습 중심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공·사립 유치원 교원들은 ‘유튜브’를 활용해 실시간 방송 제작·공유 방법을 배웠다.

또 방송을 제작·송출할 수 있는 ‘OBS 스튜디오 프로그램’ 기능도 익힐 수 있었다.

직무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학부모님들은 코로나19로 인한 원격수업 운영 시 더 많은 시간을 쌍방향 방식으로 소통하길 희망했다”며 “이번 연수에서 앱, ‘OBS 스튜디오 프로그램’ 활용법을 배우게 돼 앞으로 유치원 교육활동과 행사에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밝혔다.

시교육청 유아특수교육과 강영 과장은 “앞으로도 광주형 미래 유아교육을 만들어 가는 교사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유아·놀이중심의 실시간 쌍방향 원격수업 내실화를 위한 연수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광고
ⓒ KJA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